신작 라디오 정보 #196 - 히비키×IOSYS Presents 선술집 천하무쌍! 인터넷 라디오 강화기간

일단 신중하게 접근합니다만 부족한 정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뭐… 살려주세요.

히비키×IOSYS Presents 선술집 천하무쌍!
(響&IOSYSプレゼンツ『居酒屋 天下無双!』)

퍼스널리티 : 타츠나미 슈이치(IOSYS 소속), 미모리 스즈코, 토쿠이 소라, 미야와키 마나
방송처 : 히비키 라디오 스테이션
최초방송일 : 7월 17일(토)
방송주기 : 매주 토요일

무사의 혼을 이어받은 사람 + 편리 성우 3인방

이 라디오를 설명하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IOSYS(이오시스)』란 회사를 설명할 필요가 생깁니다. 일단 미리 운을 깔아놓자면 『저는 일본 동인문화나 동방, IOSYS에 대해서 별 지식이 없습니다』. 사실 이 라디오를 안 들을 생각도 가졌었는데 아~무래도 재미있을 거 같아서 들을 맘이라서요. 그래서 더듬더듬 정보를 찾아서 글을 써보기로 한겁니다.
IOSYS, 이오시스는 홋카이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유한회사'입니다. 활동으로 말하자면 동인 서클적인 활동이 대부분입니다만 일단은 회사라더군요. 일본에는 이런 식의 동인 서클이 일부 있다고 들었는데 이오시스는 그런 동인서클 중에서도 매우 규모가 큰 서클 중 하나… 랍니다. 솔직히 코미케 한번 가본 적 없는 사람으로써 쓰는 게 좀 주저주저합니다만 뭐…(이하 생략)
IOSYS는 98년에 대학 서클을 모태로 하여 만들어진 회사(라고 쓰고 동인서클)로 주요 업무는 '동인 음악의 제작'입니다. 패미컴 음악의 리메이크나 각종 오리지널 CD의 제작 등이 주요 업무였죠. … 뭐, 저는 전~혀 모르는 시절입니다.
IOSYS가 본격적으로 유명세를 타게 된 것은 동방 프로젝트의 어레인지 CD를 제작하기 시작하면서입니다. 특히 유명세를 떨치게 된 것은 모 아니서머에서도 노래불렀던 모 노래가 빅 히트를 기록하면서였습니다.

(동방에 대해 1mg 정도 밖에 모르는 나도 아는 빅 히트 곡)
『마리사는 대단한 것을 훔쳐갔습니다』

그 뒤로도 IOSYS는 『U.N 오웬은 그녀인가?』, 『우사테이』, 『치르노의 퍼펙트 수학교실』등 니코동에서 눈꼽만큼이라도 끄적거려봤으면 싫어도 알게 될 노래들을 다수 발표하면서 동방 프로젝트 어레인지 음악계의 빅 네임으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뭐, 그 외에도 활동하는 건 많지만 말이죠.


(사실 전 삼국지NOW다 시리즈 같은 게 더 좋지만 말이죠)
(요즘 삼대 사정을 잘 몰라서 솔직히 요즘은 좀…)


여하튼 IOSYS는 이런 회사입니다. 그 외에도 하고 있는 활동이라면 동영상을 제작하거나 웹라디오를 방송하거나 하는 게 되겠네요. 300회 넘게 방송하고 있는 라디오도 있고, 동인 라디오 업계에서는 인지도로썬 압도적인 위치에 있다… 란 느낌인 모양입니다.
(저는 '별 관심이 없는 관계로' 동인 라디오까진 안 듣습니다)
IOSYS의 웹라디오 포털인 HAITENAI.COM의 링크

이런 IOSYS를 최근 각종 오타쿠 관련 인물들을 끌어들여서 방송을 하고 있는 히비키가 포섭해서 합작 방송을 하게 됐습니다. 애니메이션 타이업 등 스폰서가 붙는 방송만을 하는게 아니라 진정한 의미에서의 서브 컬쳐 방송등을 적극 추진하는 히비키의 자세는 훌륭합니다만… 솔직히 제가 잘 모르는 내용이 너무 많아서 부끄럽네요.

퍼스널리티는 IOSYS의 가수랄까, 성우랄까… 중에서도 남성역할 성우로써 잘 알려져있는 타츠나미 슈이치 씨 + 히비키 소속의 끼워넣기 전문 성우 3인방. 히비키 소속의 성우들은 어시스턴트를 붙이기 애매한 라디오에 전부 끼워들어가야하는 운명이었던 모양입니다. 초기의 킷타 이즈미가 그랬고 현재의 토쿠이 소라가 그런 셈이죠. 이제는 미모리 스즈코도 그런 쪽으로 점점 눈과 귀에 익기 시작했고 미야와키 마나라는 성우분은 07년 데뷔한 분인데 적당한 소속사 없이 떠돌던 것을 히비키가 이번에 새롭게 맞이한 모양입니다. 뭐… 그런 역할이겠지.
뭐, IOSYS의 고정팬 외의 사람들에게도 어필을 할 수 있는 기회니 IOSYS로써는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코너란 게 있으니 코너 소개를 하죠.
▼ 일반사연
손님분들이 평소 느끼는 점, 주변에서 일어난 사건, 저희들에게 알리고 싶은 것 등, 장르 구분없이 보내주세요.

▼ 스즈코의 매니악으로의 길!!
미모리 스즈코가 한층 더 빛나는 오타쿠를 목표로 하는 코너.
다양한 장르의 강력추천 엔터테인먼트 이야기를 보내주세요.

▼ 잠깐 보케하겠습니다.
(보케, 츳코미는 딱히 번역하지 않겠습니다)

손님분들은 보케 주제와 모범답안을 보내주세요.
여성 3인방이 최선을 다해 한 몸 바쳐 보케합니다!

▼ 고풍총본가
젊은 사람들은 뭔가 안 맞겠지만 30줄의 점장이 무지 좋아할 레트로한 소재를 모집합니다.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등의 각종 그리운 화제를 마구 보내주세요.

▼ 니가 힘내라!
손님분 자신이 현재 열심히 힘내고 있는 것, 친구나 가족, 아는 사람이 열심히 하고 있는 일 등의 에피소드를 보내주세요.
간판아가씨 시스터즈가 성심성의것 응원해드립니다.

▼ 스페셜 팟캐스트!
본 가게에서 만들어 줬으면 하는 새 코너의 리퀘스트를 보내주세요. 어쩌면 레귤러화 될지도!

▼ 비밀의 현민 죠호
손님분들의 고향 정보를 보내주세요.
명산품 등의 알짜정보부터 재밌는 장소, 비밀 장소까지 각종 지역정보를 모집합니다.

▼ 난잡하지만 알아차려줄지도 모르는 성대모사 선수권!
손님분들에게서 『성대모사의 소재』를 모집합니다.
성대모사 초보인 저희들이 한다고 해도 빵 터질지도 모르는 각종 소재를 보내주세요.
저희들이 실제로 성대모사해봐서 연회 등에서 써먹을만한지 검증합니다!

… 음, 그냥 버라이어티 방송이구나. IOSYS 소개나 하면 나머진 아무래도 좋다 이거겠죠.

일단 밀키 홈즈를 안 들으니까 이거라도 들어볼 생각입니다만… 1회를 듣기 전엔 애매할 거 같은 느낌이네요.
역시 요즘 세상에 동방에 관심이 없으면 안 되는 걸까…

그럼 이만… From nikins

P. S : 그러고보니 라디오 제목인 선술집 천하무쌍은 삼국지NOW다!에서 나왔던 주잔 천하무쌍의 패러디인건가… SR 초선의 경국의 춤으로 무너진 그 주잔.

P. S 2 : 나중 얘기입니다만 미야와키 마나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게 됐습니다. 현재 동인쪽에서 활동하고 있는 타츠나미 씨의 지인이었군요. 히비키랑은 상관없습니다.

덧글

  • MANIAC 2010/07/15 13:43 # 답글

    북해도 야겜들 중에서도 간혹 IOSYS가 음악 써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http://www.nicovideo.jp/watch/sm5175814
    예를 들면 이런거...
  • Nikins 2010/07/15 14:53 #

    파이터치라니 야요이에게 사과해라! 뭐, 안 해본 게임이니 할 말 없지만 말이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