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신작 애니메이션 인터넷 라디오 대응표 인터넷 라디오 강화기간

▼ 현재 라디오가 방송 중, 방송이 확정된 애니메이션
- 오오카미카쿠시 : 애니메이트 TV [소개글]
- 히다마리 스케치 x ☆☆☆ : 란티스 Net
- 바이스 서바이브 R : 히비키 라디오 스테이션 [소개글]
- 바보와 시험과 테스트 : 온센 [소개글]
- 수호천사 히마리 : 애니메이트 TV [소개글]
- 레이디 x 바토 : 란티스 Net
- 성흔의 퀘이사 : 온센 [소개글]

▼ 과거 라디오가 방송했던 애니메이션
- 노다메 칸타비레 피날레
옛날 옛적에 『노다메 오케스트라디오』라는 제목으로 방송했던 적이 있음. 세키 씨의 토크가 멋져버렸던 라디오인데 파리편에서도 부활 안 했으니 여기서 부활할 리는 없을 듯.

- 하트 캐치 프리큐어
Yes! 프리큐어 Go, Go 시절에 『클럽 코코&넛츠』가 방송했던 적이 있음. 후레시 프리큐어도 방송 안 했으니 이거라도 딱히 할 것 같진 않네요.

- 개그만화 보기 좋은 날 4기
2기, 3기 둘 다 애니메이션이 방송 한 뒤 좀 시간이 지나서 『○○방학이다! 개그만화 보기 좋은 날』이란 제목으로 방송을 한 적이 있습니다. 라디오로써는 별로였지만… 최근 이래저래 힘이 없는 애니메이트 TV에서 평도 안 좋았던 방송을 부활시킬지는 솔직히 저도 의문입니다.

- 아득한 시공 속으로 3
정확히는 아득한 시공 속으로가 아니라 네오 로망스로 합쳐지긴 했었지만 라디오 칸사이, 문화방송 등에서 하다가 란티스 넷에서도 잠깐 라디오를 했었죠. 뭐, 저는 안 들었지만

▼ 라디오를 할 거라고 예상되는 애니메이션
- 소라노오토
현재 소라오토TV라는 형태로 주역 신인성우가 이런저런 버라이어티 비스무리한 걸 하는 걸 방송 중이긴 합니다만… 방송 시작할 무렵엔 좀 더 집중력이 있는 라디오 쪽으로 선회하지 않을까요? 퍼스널리티는 당연히 이게 첫 주역인 쌩신인 카네모토 히사코 씨를 데려다 말이죠. 보조 퍼스널리티는… 라디오 만능 인재 키타무라 에리나 비슷한 수준의 후레쉬감을 주려면 아오키 유우같은 선택도 있으니 말이죠.

- 하라마루 유치원
스퀘어에닉스 계열은 라디오 쪽으로 많이 진출하니까 말이죠. 영 간간 쪽은 지금까지 대충 라디오화되었던 걸 생각하면 이번에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퍼스널리티는 으음… 아이들의 시간 때같은 느낌으로 신도 케이, 타카가이 아야히, MAKO를 세팅할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합니다만… 애초에 이 애니메이션은 현재 주목할만한 신인급 성우들도 대거 출연하는지라(누마쿠라 마나미, 오오가메 아스카, 요시다 마유미 등) 게스트 쓰기도 좋고 소재도 적당하니… 꼭 라디오를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츄브라
AT-X 방송이라는 것만 제작확률은 높다고 봅니다만… 여러가지 정황 등을 고려할 때 아마 내일의 요이치 등과 비슷한 전개가 되지 않을까 예상 중입니다. 사전 홍보가 지극히 미약한 점이 특히 말이죠. 라디오를 한다면 퍼스널리티야 개인적으로 치하라 미노리 & 알파가 좋겠습니다만, 최근의 심상치 않은 푸시를 볼 때 고토부키 미나코 & 히카사 요코의 식상한 페어가 될 확률도 없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2010년 1월에 시작될 신작 애니메이션에 관련해 라디오쪽으로 제 생각을 멋대로 적어봤습니다.
역시 겨울은 애니업계에선 추운 계절이군요.
그럼 이만… From nikins

덧글

  • 도도뇽 2009/12/15 06:24 # 답글

    스트라이크 위치즈도 라디오 방송 예정이라던데
    언제쯤 공식 공지가 뜰지....;ㅅ;
    어떻게 들어야 할지도 고민이네요 ㅇ<-<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