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라디오 정보 #171 - 미라클☆트레인 라디오 ~ 차장실에 어서오세요 인터넷 라디오 강화기간

일단은 노코멘트

미라클☆트레인 라디오 ~ 차장실에 어서오세요
(ミラクル☆トレインラジオ~車掌室へようこそ~)

퍼스널리티 : 후지와라 케이지(차장 役), KENN(록폰기 후미 役)
방송처 : 방송 홈페이지
최초방송일 : 10월 5일(월)
방송주기 : 매주 토요일

음, 아마 이런 계통 글은 처음이던가.
© Miracle Train Project / 『ミラクル☆トレイン』制作委員會

오해가 없기 위해 미리 얘기를 깔아놓겠습니다.
'이 글의 필자는 여성향 작품들에 대해 그다지 잘 모릅니다'
물론 저도 나름대로 교양을 쌓고 다른 사람의 취향을 이해해보고자 하는 마음에 몇몇 작품군을 추천을 받아 접해본 경험 정도는 있습니다만 지금까지 100%의 확률로 중도하차를 하고 있는 걸보니 아무래도 생리적으로 맞지 않는 장르인 거 같습니다. 이해해볼려고 노력은 했는데 사람에겐 안 되는 게 있긴 있더군요.

그런 주제에 이쪽 관련 작품들에 대한 글을 쓰는 건 아무래도 좀 적절하지 못하다고 생각을 해왔기 때문에 이쪽 관련 라디오에 대한 글은 자제를 하고 있었는데 이 작품, 아니 정확히는 이 작품에 관련해서 이래저래 쓰고 싶었던 글이 있었던지라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뭐, 사전 정보를 접해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이 미라클☆트레인이라는 것은 지하철의 각 역을 의인화해 등장시킨 작품입니다. 아마 드라마CD가 먼저 나오고 이번에 애니화가 된 것일 겁니다. 이걸 보고 일각에서는 부녀자의 뇌가 어쩌니 저쩌니 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만 의인화라면 더 넓은 범위에서 모에화쪽이 좀 더 심한 것들을 잔뜩 해오지 않았던가 싶습니다. 여체화, 여성화도 그렇고 말이죠.
여하튼 의인화는 근 몇년 동안 일본의 '그 쪽' 업계에서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는 장르입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최근 이래저래 문제가 되고 있는 '헤타리아(국가 의인화)'라든지 현재 부각 중인 '이계남자(원소 의인화)'같은 것이 있죠.
(이계남자는 개인적으로 좀 기대 중이긴 합니다)


여하튼 이 여성향 의인화들에 대해서 저는 솔직히 잘 이해는 못합니다만, 마음은 뭐 이해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0과 1도 엮고 하늘과 땅도 엮는 세계입니다만 뭐, 나도 그보다 더 지독한 모에화물도 잔뜩 해왔으니… 그러려니 하는 중입니다. 네. 참고로 지난 달 넷스타에서는 모 신타니 씨가 위의 저 하늘과 땅이 엮이는 얘기를 NHK에서 저지르는 만행을 저질렀었지만 이건 뭐 나중 얘기로 넘어가고… 여하튼 그런 여성분들의 폭넓은 상상력을 만족시켜주기 위해서 제작딘 작품 중 하나가 이 미라클☆트레인이란 겁니다. 뭐, 요즘 애니메이션하면 라디오는 따라오는 법이니까 라디오도 합니다. 뭐, 세삼스럽게.

퍼스널리티는 후지와라 케이지 씨와 KENN 씨. 뭐, 제 블로그를 꾸준히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근본적으로 여성향 작품의 라디오는 잘 듣지 않습니다. 원작은 전혀 모르고 앞으로도 볼 예정이 없는데 라디오를 듣는다는 건 제 입장에선 그다지 즐겁지 않은 거라서 말이죠. 하지만 이 라디오의 경우 후지와라 케이지, 그리고 KENN이라는 성우에 대한 개인적인 호기심에 의해 보기 시작했습니다. 무서워 보이는 아저씨, 케이지 씨와 밴드도 하는 상큼한 청년 KENN의 조합이 의외로 꽤 들을만 하더라… 라는 게 제 개인적인 감상힙니다.


사실 좀 더 제대로 소개해야 되는데 아까도 말했지만 저는 이거 원작을 아마도 안 볼거기 때문에… 초보자의 의견은 자제하기로 했습니다.
그럼 이만… From nikins

덧글

  • 불신론자 2009/10/06 19:49 # 답글

    모 넷스타의 모 신타니씨가 NHK에서 방송사고를 치셨군요...아니 그걸 내보내는 모 NHK방송국이 더 무서워요.
    짱구아빠라고 하지만 후지와라 케이지씨 웬지 목소리가 불량하죠.
    전 일단 1화는 볼까...라고 생각중이긴 합니다.
  • 불신론자 2009/10/07 12:29 #

    9월호 어제 봤는데 신타니씨는 약간 빼는편이었고 캰치가 더 열심히 이야기하는듯한...
  • 알트세인 2009/10/06 23:29 # 답글

    헉 신타니씨 그런 무서운 발언을 NHK에서?! NHK는 그걸 또 내보낸건가요!!! 푸하하하하ㅠㅠㅠ 미치겠다ㅠㅠㅠㅠㅠ 저는 0과 1을 엮는 심오함까지는 이해할수 없습니다만 가끔 보다보면 저도 모르게 엮고있더군요. 뭐어, 좋아하지는 않습니다만:D
  • Murasaki 2009/10/07 00:55 # 답글

    애니메이션 처음 제작발표 나왔을때 굉장히 헉-_-했었는데 (도무지 센스를 이해할수가 없는 일본 녀성들;;;) 애니메이션은 의외로 괜춘했습니다...그리고 라디오도 재미있었어요. 저도 요즘 켄느 좋아해서; ㅁ ;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