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라디오 정보 #132 - 카라아게 라디오 인터넷 라디오 강화기간

여담이지만 근 3주 만에 쓰는 신작 라디오.
… 없진 않았는데 소개하기 애매해서리…

『하늘을 올려다본 소녀의 눈동자에 비치는 세계』 라디오(「空を見上げる少女の瞳に映る世界」ラジオ)
퍼스널리티 : 아이자와 마이(히타카 유메미 役), 우치다 아야(히타카 치카라 役), 시라이시 미노루(그리도리 役)
방송처 : 란티스 넷
최초방송일 : 2월 21일(토)
방송주기 : 확인 중

대문에 이런걸 놔주시다니… 감사!
©京都アニメーション.All Rights Reserved.

쿄툐 애니메이션. 일명 쿄애니. 얘네에 대해 이제와서 세삼 설명을 하라니 참으로 뻘쭘한 얘기이지만 세삼스럽게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85년 설립된 이 회사는 멀게는 더티 페어부터 가깝게는 코드 기어스 R2까지… 애니메이션의 동화나 마무리 등을 하는 뭐, 흔히 있는 하청업체였었더랍니다. 그런 회사에게 극적인 전환의 계기가 된 작품이… 뭐, 다들 잘 아시겠지만 2003년의 풀 메탈 패닉 후못후였더랍니다.
곤조의 용두사미 전설에 큰 획을 그어줬던 풀 메탈 패닉 원작을 뛰어넘는 슈퍼 퀄리티로 만들어졌던 풀 메탈 패닉 후못후는 쿄토 애니메이션의 이름을 드높여줬고 그 뒤 애니화된 AIR로 쿄토 애니메이션은 수많은 광신도들을 갖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그 뒤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럭키스타의 기록적인 히트에 힘입어 쿄토 애니메이션은 명확한 세력으로써 자리매김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점은 이 쿄토 애니메이션이 지금까지 만든 작품은 '극히 대부분'이 원작이 있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입니다.
풀 메탈 패닉,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라이트 노벨), AiR, KANON, CLANNAD(게임), 럭키 스타, 케이온(만화)… 뭐, 요즘은 대부분이 그러니까요.
하지만 쿄토 애니메이션도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만든 적이 있습니다. 아는 사람들은 알고 있던 OVA였던 'MUNTO'입니다. 2년 간에 걸쳐 OVA 2편에 걸쳐 나왔던 이 애니메이션은 쿄토 애니메이션의 유일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은근슬쩍 알려졌었더랍니다.
그리고 이번 1월… 힘을 키운 쿄토 애니메이션이 드디어 MUNTO를 정식 TV 애니메이션화하기에 이르렀으니 그 이름이 바로 '하늘을 올려다본 소녀의 눈동자에 비치는 세계'였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지난 주까지 방송됐던 분량은 OVA로 과거에 방송됐던 분량까지였다죠. 이번 주부터가 진정한 MUNTO TVA의 시작이기 때문에 나름대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 아, 라디오는 원래 하는거니까 뭐 새삼스러울 것도 없네요. 여담이지만 제목이 워낙 긴 애니메이션이다 보니 줄여서 카라아게 라디오가 됐답니다. 空이라 쓰고 카라로 읽어서 카라아게가 되어버렸다는 은근슬쩍 개그제목.

퍼스널리티는 아이자와 마이, 우치다 아야, 시라이시 미노루의 3인방. 솔직히 아이자와 마이를 제외하고는 딱히 중요캐릭터라고 할 수도 없는데 왜 퍼스널리티를 시켰는지 신기한 조합이네요 특히 우치다 아야 씨는 라디오를 들어보는 것도 처음인데…
여담이지만 아이자와 마이 씨는 저 우마스기 WAVE의 보조 퍼스널리티를 벌써 100회 이상 하고 있습죠. 모이모이 씨의 팬이라면 이건 뭐 들어줘야 겠고… 시라이시 씨는 이래저래 많았죠. 럭키 스타라든지 스마가 라던지… 럭키 스타를 통해 라디오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기 때문에 이번 퍼스널리티 인선도 그냥 납득하고 있습니다.

코너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오리지널 코너 안
여러분의 코너안을 모집합니다! 여러분의 독자적인 코너 아이디어를 보내주세요!

▼ 꿈을 꾸는 힘을 믿자 ~ 당신을 꿈을 알려주세요 ~
청취자 여러분의 「꿈」에 관한 얘기를 보내주세요!

(예)
프로축구 선수가 되고 싶다!
장기 현대회에서 우승하고 싶다!
사과를 쥐어 터트릴 정도로 악력을 키우고 싶어! 등등

▼ 수험의 벽 ~ 수험생 응원합니다 ~
작품 중에도 유메미는 내년엔 수험생!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수험의 벽을 뛰어 넘읍시다!

▼ 나의 아크토를 소개합니다
작품 중에는 「만능의 힘」이라 묘사되는 아크토입니다만 이걸 일반화시켜 청취자 여러분의 마음을 지탱해주는 사물, 책, 말, 사람등을 소개해주세요!

(예)
졸업식 때 선생님에게서 들은 말
영화 『○○』의 한 장면에서의 대사
친한 친구와의 애피소드… 등등


… 시라이시 미노루를 전혀 써먹지 못한 코너란 느낌이 드는 건 저 뿐인가요?
뭔가 개그가 없군요. 뭐… 오리지널 코너안이 있으니 만들면 되긴 하겠지만…
여하튼 1화 방송했으니 들어봐야 겠습니다.


… 일요일 저녁에 발견해서 방금 듣기 시작했습니다. 방송 주기 등은 그때 수정해놓죠.
그럼 이만… From nikins

덧글

  • 아키라 2009/02/22 23:23 # 답글

    미노루의 개그[..]를 써먹어야하는데!
  • Nikins 2009/02/23 18:51 #

    룬룬 미노룬룬! 이라든가
  • 불신론자 2009/02/23 07:50 # 답글

    하늘 라디오가 아니라 튀김 라디오인가요
  • Nikins 2009/02/23 18:51 #

    카라아게라디오랍니다. 아, 배고프다
  • 외귀박이토끼 2009/02/23 17:24 # 삭제 답글

    식령 라디오에서 요 얼마전 타카하시라는 강력한 적수를 만나고 ( . . . )
    미노룽은 언제쯤이면 굵직한 주연 하나 받아갈까요 .
    된다 해도 아마 쿄애니겠지만 ( . . )
  • Nikins 2009/02/23 18:52 #

    미노룽은 근본적으로 목소리가 쌈마이라서…
    주역은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