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라디오 정보 #88 - 라디오 연희†무쌍 - 아이샤랑 링링이랑 ○○에 대하여 인터넷 라디오 강화기간

아… 그러니까 전 에로게 성우 지식이 없다니까요.

라디오 연희†무쌍 - 아이샤랑 링링이랑 ○○에 대하여
(ラジオ恋姫†無双 ~愛紗と鈴々と○○のこと~)

퍼스널리티 : 쿠로카와 나미(관우 役), 니시자와 히로카(장비 役)
방송처 : 온센
최초방송일 : 7월 10일(목)
방송주기 : 매주 목요일 예정

정말이지… 참 싫다
©BaseSon・恋姫無双製作委員会 2008

에로게 원작 애니메이션의 라디오입니다. 그런고로 가볍게 원작부터 파해쳐 봅시다.
참고로 말투, 아니, 글투가 꽤 건조하게 느껴지신다면 '실제로 그런 기분입니다'. 쓸 말이 별로 없다고요.

연희†무쌍~두근☆여자 투성이 삼국지연의~(恋姫†無双 〜ドキッ☆乙女だらけの三国志演義〜)이라는 왠지 제목을 읽었을 뿐인데도 체내 온도가 3도는 오르는 듯한 뻔뻔한 에로게가 하나 있습니다. 삼국지를 배경으로 삼국지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몽~땅 여자로 바꿔놔서(덤으로 여자는 멋진 하드게이로 바꿔놔서) 주목을 받았었죠. 실제로 게임을 해보면 소재의 특이함을 제외하면 전형적인 B급 에로게에 지나지 않지만 그 주제의 쇼킹함에 수많은 플레이어들이 기꺼이 낚여주었고 인기를 끌어 이래저래 사업이 확장되더니 결과적으로 전연령판이 나오는 것에 때맞춰 애니메이션도 방송된다, 는 얘기입니다. 오호로, 에로게 애니화의 정석이로세.

역사상의 실존인물들의 모에화는 확실히 최근의 아키바를 관통하는 주요 소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모에화된 아더왕)

(모에화된 우에스기 켄신)

그 외에도 모에화된 잔 다르크, 모에화된 2MB(아, 이건 아니군) 등 수많은 모에화들이 존재합니다. 특히 이 연희무쌍은 캐릭터들의 모에화를 정말 지독할 정도로 추구한 물건인지라 미리 공개됐던 설정들에 수많은 사람들이 벙쪘었다죠. 특히 하드게이 초선누님의 우람한 자태와 터프한 목소리(CV : 와카모토 노리오)와 일명 '하와와 신드롬'으로 불리고 있는 로리소녀 제갈량 양의 대사는 이 바닥의 어떤 의미로는 전설로 남겨졌습니다.

(하와와 신드롬에 감염되신 원조 제갈량 선생님)


여하튼 그런 좋은 흐름을 타고 애니화까지 성공했으니 제작사인 Baseson은 뭐 살 판 났죠. 그러고보니 연희무쌍 이후의 신작 정보는 안 나오고 있는데… 뭐, 조만간 나오겠죠.

그런고로 애니메이션이 나온다니까 당연히 라디오도 나옵니다. 요즘은 이거 꽤 당연하다니까요. 퍼스널리티는 애니판에서 메인 히로인급 성우 둘인 쿠로가와 나미와 니시자와 히로카, 하지만 누구나 다 아는 공공연한 비밀이지만 연희무쌍은 게임판 성우를 그대로 가져다 썼으므로 성우는 모토야마 미나와 세리조노 미야라고 해야 될 것입니다. 전에도 말했지만 제가 에로게 성우 쪽 지식이 워낙 미출해서 자세한 정보는 적을 수 없지만… 적당히 출연 중인 에로게 성우라더군요. 더 이상의 코멘트 생략. 제가 아는 에로게 성우란 '너무나도 많이 출연해서 그 이름이 귀에 안 들어오곤 배길 수가 없거나(Ex : 잇시키 히카루, 카자네 등등)' 혹은 '라디오를 장기간 방송하고 있어 라디오만은 들어 알고 있는 사람(Ex : 카네다 마히로, 쿠라타 마리야, 오오하나 돈 등등)'입니다. 이 외에는 모른다고요.

다음은 코너 소개로군요, 라고 말하고 싶은 상황이지만 아직 코너가 나오지 않아 그것도 무리가 있네요. 왠지 빈약한 정보글이 되어버렸지만… 뭐, 자세한 건 애니메이션이 방송하면 알 일. 그런고로 일단 기본적인 소개는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여담이지만 이 방송의 메일 주소는 'hawawa@onsen.ag'. 여기까지 뻗히다니 무섭도다, 하와와 파워. 역시 제갈량, 마성의 단어다.
그럼 이만… From nikins

덧글

  • 朝霧達哉 2008/06/23 11:41 # 답글

    음...쿠로카와 나미씨때문에라도 조금은 들어봐야겠군요...-_-
  • 아키라 2008/06/23 11:44 # 답글

    연희무쌍을 사앙당히 재미있게 했더랬지요[..]
    전형적인 B급 에로게라고는 하나 캐릭터들의 개성이 팍팍 묻어나오는 히로인별 시나리오는 정말이지 乃[..]
    사실 메인스토리는 이도 저도 아니지만 정말 캐릭터들의 개별 스토리때문에 먹고 들어간 게임이 아닐까 싶군요.

    제갈량의 하와와는 전설이 되었군요...orz
  • 클랜나드 2008/06/23 11:49 # 답글

    음... 난 이 게임 제대로 올클한 사람으로서... 캐릭터에게 삼국지에 땀내나는 아저씨들 이름으로 부를 수가 없더라... 왜냐... 게임에서 진명(삼국지의 그 이름)으로 부르는 경우는 거의 없거든.... 하지만 난 원작이 에로게인 애니는 안보자 주의므로 이것도 패스...
  • Nikins 2008/06/23 11:54 # 답글

    朝霧達哉님 // 누군지 모르겠지만 일단 라디오니 듣긴 할겁니다
    아키라님 // 아키바계 모에물로써는 확실히 훌륭하더군요. 많이는 안 했지만
    클랭 // 내가 아이샤니 링링이니가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게 쓴 것 뿐.
  • MANIAC 2008/06/23 12:54 # 답글

    언더의 그 많은 성우분들이 과연 몇 명이나 게스트로 나올 수 있을지,
    특히 와카모토옹이 나올 수 있을지 상-_-당히 관심이 갑니다.
  • 매드캣 2008/06/23 16:24 # 답글

    예 그 모에에 낚여서 저도 아키바에서 연희무쌍 구입해버렸습니다.- _- 그래도 나름 진지하게 플레이 했습니다. 전투가 조금만 더 전략적이었어도 좋았을텐데... 원소쪽 개그는 꽤 재미있게 봤지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