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라디오 정보 #61 - 웹 라디오 마녀신판! 두근두근 방과 후 인터넷 라디오 강화기간

미묘한 기분… 입니다.
뭐랄까… 으음… 뭔가 할 말이 없네.

웹 라디오 마녀신판! 두근두근 방과 후
(WEBラジオ魔女神判! どきどきの放課後)

퍼스널리티 : 오자키 미라이(니시무라 아쿠지 役), 소노다 히로코(루루 役), 사토 마사미(아카이 마호 役)
방송처 : 애니메이트 TV
최초방송일 : 2008년 3월 중순 예정
방송주기 : 미정

길거리 플레이는 삼가해야죠
(C)SNK PLAYMORE 2008

그러고보니 옛날에 이런 유쾌한 뉴스가 다음에 실린 적이 있었다지.
다음 뉴스 링크
저 뉴스에서 지극한 자극적인 멘트로 떡칠해서 등장하는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한 남학생이 아무렇지도 않게 여자 캐릭터의 신체 부위를 연필로 문지르고 있었던' 게임이 바로 지금부터 다루고자 하는 '두근두근 마녀신판'이란 게임입니다.

여담이지만 저 게임은 '국내 정식 유통된 적도 없고', '일본에서도 애초에 CERO C(15세 이상 사용가) 등급입니다'. 굳이 나쁜 놈이 있다면 그건 R4에 그런 거 넣어놓은 초딩.

여하튼 두근두근 마녀신판이란 게임은 저런 해프닝이 생길 정도로… 꽤나, 아니 상당히 야한(실제로 게임을 해보면 느끼겠지만 Ero가 아닌 Sexy의 느낌 정도입니다) 게임입니다. 게임성 따위에 대해선 제가 이 글을 통해 논할 예정이 없는지라 뭐 할 말 없지만 여하튼 이 게임은 아마존 프리오더 랭킹 1위에도 오르면서 나름 승승장구해서 최근 이래저래 먹고 살기 힘들었던 SNK 플레이모어의 효자상품이 되었다는 훈훈한 얘기가 있다 이겁니다. 그 덕분에 '속편'도 이미 예정되어 있는 상태이죠.

그런 상황에서 등장한 신 컨텐츠가 뜬금없이 인터넷 라디오, 라는 것입니다. 마녀신판의 미디어믹스라면 까마득히 먼 옛날에 발매되었던 드라마CD와 코믹 밖에 생각이 안 나는 필자로썬 상당히 당황스러운 전개라고 아니할 수 없겠는데 말이죠. 저도 이제 애니메이션화라도 되나 싶어서 좀 알아봤지만 그런 얘정은 없는 것 같고… 역시 그냥 '나중에 발매할 마녀신판 2를 위한 프로모션 방송'이라고 생각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퍼스널리티는 오자키 미라이, 소노다 히로코, 사토 마사미. 아쿠지(주인공), 루루(악의 원흉), 마호(일단은 히로인)의 메인급 캐릭터 3인 편성이군요. 근데요… 으음, 솔직히 말해서 '전혀, 완전히, 정말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오자키 미라이라는 이름에서는 모 성인지 만화가 밖에 생각이 안 나고… 나머지 둘은 완전히 생판 처음보는 사람. 아, 놔, 어쩌라고요.

사실 이건 SNK의 전매특허 중 하나인데 SNK쪽 게임들의 성우는 일단은 성우이긴 한 모양인데 좀처럼 그 정체를 알 수 없는 것으로 유명하죠. KOF 시리즈도 돈 한참 벌 때는 성우도 좀 쓰고 그랬지만 SNK 대전 게임빼고는 출연작을 알 수 없는 성우도 다수 존재했고(대표인물 : 몬스터 마에즈카, 노나카 마사히로), 하여간 SNK가 쓰는 성우들은 정말 정체를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이번에 라디오를 하게 됐으니 그나마 좀 정체를 알 수 있으려나~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코너 소개를 해보죠.
○ 쵸이와루(ちょい悪) 징글
「두근두근 마녀신판!」의 주인공 아쿠지는 쵸이와루한 남자아이. 그런 아쿠지에게 뒤지지 않도록 당신의 쵸이와루 에피소드를 대모집! 어디까지나 「쵸이」와루입니다.

예를 들자면…
・ 카레 우동을 기세 좋게 빨아들여주겠어!
・ 야한 책 따위 숨기지 않는다고!
・ 목욕 따위 벌써 2주째 하지 않았다고!

▼ 쵸이와루(ちょい悪)란?
뭔 또 이런 설명하기 힘든 개념이… 쵸이와루란 문자 그대로 진짜 나쁜 놈(惡)이 아니라 살짝 불량기가 든 정도의 사람을 뜻하는 은어로 일본에서도 TV 프로그램 링컨 내의 '쵸이와루 클럽'이나 패션잡지 LEON의 「쵸이와루 아저씨 패션」코너 등을 통해 단숨에 유명해지기 시작했죠. 딱딱하고 답답한 인상이 아닌 살짝 장난기를 가진 느낌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대충 이런 느낌)


여담이지만 성우 쪽에선 최근 와카모토 노리오, 오오츠카 아키오, 쿠로다 타카야 등이 쵸이와루로 꼽히는 중.


○ 응원 징글
게임 등장 캐릭터인 아카이 마호는 정말 응원하길 좋아하는 치어리딩 부 소속의 여자아이. 그런 마호 역의 사토 마사미 짱이 당신을 징글을 통해 응원해줍시다! 당신이 지금 당장 마호 짱에게 응원받고 싶은 내용을 모집 중입니다.

예를 들자면…
・ 좋아하는 애한테 고백합니다! 용기를 주세요!
・ 시험에서 낙제점 안 받으려고 죽자살자 공부 중입니다! 격려해주세요!
・ 최근 탈모가 심해지고 있으니까 제 모근을 응원해주세요!

○ 두근두근! 마녀 배틀!
『두근두근 마녀신판!』의 핵심요소인 「마녀 배틀」을 재현한 코너. 매번 퍼스널리티가 다양한 게임으로 대결을 합니다. 진 사람은 마녀로 의심된다… 란 이유로 또 하나의 핵심 요소인 「마녀 체크」로 온 몸의 이~런 곳에 저~런 짓을 당합니다. 여러분에게서 마녀 배틀과 마녀 체크의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 그 외에도 퍼스널리티 3인에 대한 의문, 질문이나 방송의 감상 등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코너는 뭐… 중상 정도? 원작 요소를 적당히 잘 넣으면서도 토크 펼치긴 쉽게 되어있군요. 그러면서 적당히 애드립도 넣고 적당히 해프닝도 일으킬 수 있는 배틀 코너도 있고… 코너만 봐도 두근거리는 내용은 없지만 이만하면 합격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솔직히 저로써는 저 퍼스널리티들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관계로 한시라도 빨리 저걸 들어봤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마녀신판은 라디오라면 개인적으로는 '약간의 H한 요소는 넣어야한다'라고 생각 중입니다만 어쩔지가 걱정이네요. 적어도 마녀 배틀 코너를 통해서 'H한 비명' 정도는 지르게 만들지 못하면 이 라디오가 인기 끌긴 쉽게 않을까 생각합니다. 뭐랄까…

'게임의 팬 및 라디오의 팬이 원하는 것이 명확했으니 라디오에서 제공할 것도 꽤 명확하겠죠'

여하튼 잘 해보길 기도해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From nikins

덧글

  • DYUZ 2008/02/28 17:41 # 답글

    아마존 프리오더 1위라니 그정도였군요;;;
  • 클랜나드 2008/02/28 18:28 # 답글

    전혀 모르던 물건이 하늘에서 떨어졌다! 라는 느낌...?

    아 드라마 언제 받아갈꺼유?
  • sein 2008/02/28 21:23 # 삭제 답글

    2주동안 목욕탕에 들어가지 않은건 충분히惡인데요...
  • 크로스핀치 2008/02/29 00:41 # 삭제 답글

    소문의 그 게임이 라디오도 하는군요;;
    들을만 할까나..
  • 크레멘테 2008/03/02 16:41 # 답글

    전 그저 지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라디오 나온대서 정말 깜짝놀랐는데 2가 제작예정인거군요..ㄱ-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