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에가쿠☆5를 위한 한 마디 애니감상관측소

(C)2008 もえがく★5


'모에가쿠 대체 무슨 생각인가요? 이건 뭔 애들용 교육용 프로그램도 아니고'
'이건 뭐 EBS도 아니고… 애니메이션 우습게 보나요? 1월 신작 최고 괴작 확정이라능'
'히라노 아야 이런데나 나오고 완전 타락했다능…'

이거 어린이용 교육 프로그램 맞는데요


모에땅과 비교하는 분도 계시던데 모에땅은 중간에 영어가 좀 섞였을 뿐 어엿한 심야 애니메이션, 모에가쿠☆5는 엄연한 아침시간은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입니다. 여담이지만 방송시간은 '월~금 오전 9:00~9:15 or 5:00~5:15' 착한 학생과 어른들은 이미 등교 혹은 출근했을 시간이거나 하교 or 퇴근하기 전 시간일 겁니다.. 이 시간에 방송한다는 얘기는 미취학 아동 혹은 그 이하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얘기가 되겠지요.
그런 식으로 '애초에 심야계 애니메이션 팬은 논외로 놓고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을 심야계 애니메이션 팬들이 보고 열내는 건 흡사 '미국에서 발매된 미국내 전화번호부를 보고 한국 사람이 왜 한국 전화번호는 없냐고 따지는 꼴' 밖에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한 마디로 논외, 얘기할 거리도 못 된다고 할 수 있겠죠.

거 왜 늑대와 향신료에서 봐도 이런 말이 나오잖아요. '중요한 것은 거짓말을 했다는 것이 아니라 거짓말을 하게 된 이유다'라고. 여기저기서 망신도 좀 덜 당하고 사람 의도 잘 파악하면서 조심해서 살고 싶으면 그 일의 '결과'보다는 그 일이 일어난 '원인'에 더 관심을 갖고 얘기를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그러질 못해서 괜시리 더 말하는 거 같지만.

여하튼 모에가쿠 5는 오덕보라고 만든 물건이 아니므로 그냥 그렇게 넘어갑시다. 왠지 좀 이상하게 얘기가 진행되는 거 같아서 한 마디해봤습니다.
그럼 이만… From nikins


P. S : 오덕스러운 감성으로 모에가쿠에 대해서 한 마디하자면, 히라노 아야는 이 배역을 받아들여서 득이 되면 득이 됐지 실이 되진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붙은 '성우계의 사와지리 에리카'라는 이미지에 대해, 만약 오해라면 그걸 불식시킬 기회가 될 것이고, 만약 사실이라면 그걸 개선시킬 기회가 되겠죠. 그런 점을 제외하고서라도 지상파는 아니지만 엄연히 메인급 방송의 매일 방송의 고정 MC라니… 어떤 형태로든 본인에겐 득이 될 게 확실하겠죠. 뭐, 그걸 어떻게 살릴지는 본인과 소속사 나름이겠지만.

P. S 2 : 얘기 자체가 오덕스러운 건… 원본이 애초에 그런 것인 탓.
역으로 말해 모에땅도 조금만 컨셉을 바꿨으면 이런 형태의 방송으로 얼마든지 바뀔 수 있었단 얘기겠죠.
모에땅은 원본의 모에요소를 살리는데 집중한 심야계 방송이고
모에가쿠는 원본의 학습요소를 살리는데 집중한 아침계 방송이란 얘기겠죠.
이것도 있을 수 있다, 라고 생각은 합니다.

덧글

  • 狂猫病 2008/01/17 11:36 # 답글

    아직 본적이 없어서 말이죠...
  • MANIAC 2008/01/17 11:40 # 답글

    이상한 팬들이 꼬이면 하여간 좋을게 없죠
  • DYUZ 2008/01/17 11:42 # 답글

    어린이 프로죠 어린이 프로. 음.
  • 을뀨 2008/01/17 11:42 # 답글

    하지만, 어린이 대상으로 전 세계의 덕후 오빠니 뭐니 하는 건
    아무래도 정신줄을 놓았다고밖에 볼 수 없겠는걸요.....ㄱ-

    (게다가 딴 나라 덕후는 다 미청년인데 한국 덕후만 동네 꼬마인 것도 불만;;)
  • Nikins 2008/01/17 11:49 # 답글

    광묘병님 // 뭐, 그닥 볼 필요 없습니다.
    MANIAC님 // 무작정 욕하기 보단 조심해서 원인을 파악하는 게 늘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DYUZ님 // 넵, 완벽하게 어린이 프로
    을뀨님 // 저런 소재인데도 어린이 교재로 죠낸 팔려서 애니화가 됐다는 건 어린애들도 저걸 좋아한단 얘기겠죠. 재정신인가 싶긴 하지만 좋다는데 어쩝니까.
    솔직히 저도 한국 덕후의 그 열혈한 이미지는 좀 별로입니다
  • NusNimKiab 2008/01/18 00:00 # 삭제 답글

    방금 영어편, 한국어편 애니 약간과 아-야오네에상 보고 왔는데 재밌네요. 느낄 수 없었던 순수함과 아-야오네에상의 미묘한 텐션. 미노루오니이상과 세트인 것 같은 느낌. 근데 어째 딴 나라 남자들은 잘 생겼는데 우리나라는 안습인지;
  • 아울베어 2008/01/18 10:08 # 답글

    하하. 전에 일본에 갔을 때 유치원 다닐 법한 꼬마 아가씨가 엄마 손을 붙잡고 가면서 "프리 큐어~ 프리 큐어~" 하는 걸 보고 격뿜하고 말았던 적이 있었지요.
    …그 때 이상한 건 이 쪽이라는 걸 뒤늦게 깨닫고는 격렬하게 좌절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거랑 비슷한 느낌이군요. 흑흑.
  • 밥상뒤집기 2008/01/18 16:54 # 답글

    모에땅은 방향을 너무=_=;
  • 眞레이안 2008/01/20 11:59 # 답글

    열혈 이미지가 아니란 말입니다! 한국인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