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짤막한 라디오 감상(07. 01. 31) 인터넷 라디오 강화기간

오랜만에 현재 방송판이 아닌 놈으로.

코드 기어스 - 반역일기 (특전판)
퍼스널리티 : 오오하라 사야카, 아라이 사토미
게스트 : 후쿠야마 쥰

일단 지금 소개하는 것은 일반 방송 분량이 아니고 「코드 기어스 - 반역의 루루슈 DVD Vol. 1」에 특전으로 수록되어 있는 라디오를 말합니다. 징그럽게도 게스트가 안 오는 방송인 코드 기어스 시리즈에서는 보기 드물게 게스트로 후쿠야마 쥰 씨가 출연한 방송이죠.
라디오 듣는 분들 중에서는 이 「코드 기어스 - 반역일기」에 대해서 거부반응을 보이시는 분이 꽤 계시더군요. 저도 확실히 느끼는 거지만 이 방송… 너무 텐션이 높습니다. 인터넷 라디오라는 게 어느 정도 텐션이 높을 필요는 존재하지만 뭐랄까… 자기들 세계에 너무 빠져서 타인의 배제한 채 텐션이 올라만 가는 건 고려해볼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현재의 「코드 기어스 - 반역일기」는 실패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겠죠. 코치의 '불과 불이 만나면 화염이 된다'는 안타깝게도 라디오 업계에서는 통하지 않는 거였습니다.
그런 면에서 보자면 이번 특전판은 「코드 기어스 - 반역일기」의 좋은 점을 느낄 수 있는 방송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후쿠야마 씨가 적당히 텐션을 낮춰주는 역할을 해주면서 방송이 어느 정도 듣기 원활한 수준까지 내려갔죠. 특히 앞의 두 코너의 일반 프리토크 분량은 상당히 재미있었다고 봅니다. 캐스팅 얘기라던지 후쿠야마 씨 성격 얘기라던지… DVD 특전에 걸맞는 라디오 방송이었죠. 특히 바나나 주먹밥을 만들어 다른 두 사람에게 먹이고 자신도 먹는 사야짱의 목소리는 마치 스고라지 때의 광채를 되찾은 듯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텐션은 또 너무나도 높아져버리고, 마지막 코너인 「사이좋게(仲良し) 코너」에서는 꽤나 망가지는 방송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 솔직히 말해서 인생게임 틱한 보드게임 하는 걸 음성으로만 듣고 있는데 그것도 또 「뚱보캐릭터」 음성으로 말하는 걸 듣는 게 뭐가 즐겁단 말입니까? 전 별로 안 즐겁더군요. … 차라리 지난 번 방송분량처럼 사야가 「변신 리코더소녀 매지컬 사야」를 하고 사토미코가 「뚱보캐릭터」를 연기하는 정도의 완급이 있었다면 꽤 재미있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 뭐… 그래도 현시연의 쿠가P같은 후쿠야마 씨의 목소리는 꽤 웃기긴 했네요.

여하튼 평소보다는 재미있었지만 고질적인 문제는 해결하지 못한 방송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그건 그렇고 설마 코드 기어스의 세계에서 「제로 가면」이 개그맨 수준으로 비춰지고 있었을 줄이야… 제로 흉내 한 번 내봤다가 실컷 웃기단 소리 듣고 자기고뇌에 빠지는 루루슈의 모습은 정말 웃겼습니다. 이 짧은 미니 드라마만큼은 정말 인정.


평점 : 약간 미묘?

저야 저 초 하이텐션을 나름대로 즐기는 타입의 사람이니까 꽤 재밌게 들었지만… 확실히 대중적으로 생각해 재밌다고 말하긴 힘든 라디오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 요즘은 오히려 한참 물이 오른 「코드 기어스 - 반역의 야마야마」 쪽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군요. DVD 2권이나 3권 무렵엔 야마야마 쪽의 특전판을 넣으면서 게스트로 카렌이나 샤리를 부르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근데 샤리 게스트로 부르면 왠지 초안습일 거 같은데… ㅠ.ㅠ

그럼 이만… From nikins

덧글

  • 월랑아 2007/01/31 17:39 # 답글

    음...코드기어스 반역일기의 경우는 안좋은점이 일본이에게 먹히는 코너가 많아서 외국인이 듣기에는 약간의 장벽이 있습니다. 뭐 듣다보면 익숙해지지만요.
    텐션의 경우는 그렇게 높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다이버스터나 우타라지 초반부에 비하면야..뭐.;;
    그래도 확실히 코드기어스 반역일기보다는 반역의 야마야마쪽이 더 재미있더군요.
    나중에 특전판으로 반역일기&야마야마 합동 라디오같은걸 만들면 재미있지않을까합니다. 안되면 후쿠야마씨랑 사아야의 조인트라도 어떻게 안될까요? 하하
  • Karyu 2007/01/31 18:19 # 답글

    아핫... 확실히 야마야마쪽이 괜찮은듯. 텐션 높아도 너무 높죠 훗...
  • Nikins 2007/02/01 03:56 # 답글

    월랑아님 // 다이버스터나 우타라지의 경우에는 그게 캐릭터고 하니까… 뭐, 그러려니 할 수 있는 수준이랄까요. 그에 비해서 반역일기는 좀 억지로 끌어올려진 텐션이란 느낌이 드는 게 싫더군요.
    Karyu님 // 야마야마가 딱 적당한 수준이죠.
댓글 입력 영역